





깨끗합니다.
오일은 항상 넣는 zero 0w-30


8리터가 6리터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싼 마법같은 판매전략!!! 일단 8리터 사고 남은거 킵!!

엔진오일 교환은 여기서 끝이고, 이제 배터리를 충전할 시간..
IBS 탈거해도 성에 차지 않아서, 드디어 배터리를 뽑았습니다. 귀찮아서 안할려다 토욜에 한번 하기로.
준비물 : 헤라, 복서 10mm(배터리 단자 탈거), 12mm(배터리 지지대)

1. 헤라로 흡기구를 먼제 제거

2. 배터리 지지대 해체, 배터리 단자 해체..
항상(쁠마 마쁠) / 설치는 플러스, 마이너스 해체는 마이너스 플러스~

배터리를 빼내고 남은 공간에 공구를 넣고

3. 킥보드에 배터리를 싣고 이동
간략하게 배터리 스펙을 살펴보면..
1.AGM80L-DIN(12V)
- (+)단자의 위치가 Left에 위치, 자기 차종에 맞게 구매
- DIN(12V) : 단자 타입으로 단자가 움푹 파인 형태로 12V(전압)
2. 80Ah(20HR)
- 20시간 동안, 전압이 10.5v로 내려갈 때까지 공급할 수 있는 전류(A)의 양 / 상온 25도 기준
- 용량 큰게 일딴 장땡.
3. RC(Reserve Capacity) - 155minute
- 25A 전류로 배터리를 사용할 때, 전압이 10.5v로 내려갈 때까지 걸리는 시간 / 상온 25도 기준
- 80/25=3.2hr 가 이론적이나(Dead 점까지), 실제 저항을 고려하여 10.5v 까지 2시간 반 정도.
4. CCA(Cold Cranking Amps)
- 영하 18도에서, 전압이 7.2v 이상 유지하면서 30초간 방전할 수 있는 전류(A)의 양
- 높으면 겨울에도 배터리가 힘이 있음.


4. 배터리 충전기 꼽고 이제 기다립니다. 밤에 충전해서 아침에 오니 다 됐네요.

충전 전압, 암페아, 온도, 충전량 표시됨.
시작할때 40% 수준이었음.

5. 다시 배터리 싣고 이동. 한 15키로 될려나 싶습니다.
데드하는 자세로 허리에 최대한 무리가 안가게 이동




6. 배터리 지지대먼저 설치하고, 설치는 쁠마 순으로 체결(10mm)




7. 흡기구 설치 하려니, 젠장 +젠더가 흡기구에 걸려서 체결이 안됨 ㅠㅠ
다시 배터리 지지대 풀고, 왼쪽에 밀착되어 재 설치 ㅠㅠ


8. 왼쪽 끝에 홈에 맞추면 오른쪽은 공간이 많이 남음.
원래 이게 맞는거 같음.


9. 예전에 이거 투싼일때는 볼트가 엔진에 떨어질까봐 조마조마 했는데, 뒤에 너트가 하나 있어서 안빠짐.
마지막으로 뺐던 핀을 다시 넣고 마무리.

10. 설치는 완료 했으니, 이제 IBS 초기화 진행.
블박 및 USB 단자 해체 후 4시간을 기다립니다.

4시간 뒤 이상무!!!

ISG 잘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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