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화 팰리세이드 크롬부식(녹) 개선품 나오다
뉴스에 크롬 녹 개선품이 나왔다고 하길래 게시판에 문의를 남겼습니다.
게시판 문의를 했습니다.

주재원이 연락와서, 모비스 품목번호 개선품 나왔다고 합니다.
※ 주요 사항
1. 모든 차량 자발적 리콜인지?
- 미쳤냐? 당연히 아니지.
- (참고로, 리콜은 안전 사항만 국토부령에 실시함)
2. 교환 대상 품목이 뭔지?
- 프런트 그릴, 사이드 도어가니쉬(휀더 연결), 리어 범퍼
- 정정 / 사이드 가니쉬만 개선품 나왔답니다.
3. 교환 차량 대상은?
- 당연히 이상 있는 차량이지
하지만, 저는 이상 없어도 부속 신청하고 그냥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주재원 저한테만 3번 전화해서 20분 동안 개 털리고 녹다운...
아니 주재원이 계속 소비자 관리 잘못이라고 하길래,
※ 주재원 대화 내용
Q. 소비자 잘못임을 증명했냐? 예로 핸드폰 물에 빠지면 수리해 주냐 안 해주냐?
- 안 해준다. 유상 수리다.
Q. 왜 유상 수리냐?
- 물에 빠진 거 아니깐?
Q. 크롬 녹이 난 게 내 잘못인지 아냐? 나 왁스만 ㅈㄴ 쳐 발라서 5만원 썻다.
- 음...
Q. 계속 소비자 귀책은 보증이 안된다고 하는데, 보증서 읽고 이야기하는 거냐?
- 그렇다.
Q. 보증서에 "염화나트륨으로 인한 고장" 은 보증수리가 안된다로 나와 있다, 여기서 고장은 기계적으로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즉, 염화나트륨으로 엔진이 안 움직이거나, 서스펜션이 녹슬어 작동이 안 하거나, 로우암이 부식돼 부싱 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그런데 크롬 녹은 고장이 아니라 결함이다. 결함은 자동차관리법에 "얘기하는 상태가 아닌 경우" 보증수리 항목에 해당한다. 크롬에 녹이 생기는데 너희들이 예상하고 판매했다는 거냐?
나 지금부터 녹음하고 그럼 공론화한다?
자세한 건 아래 참고
제18화 팰리세이드 크롬부식(녹) 보증수리 및 개선품 관련
※ 보증관련 내용 현대 자동차 1:1 문의사항 업무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하기와 같은 문제에 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문제 발생 -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차종의 크롬도색 부분인
54mm.tistory.com
- 아니 왜 그러시냐 또.. 그런 내용이 아니라,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염화나트륨으로 떡칠하면 생긴다는 그런 내용이다. 외제차도 다 생기지 않냐
Q. 외제차 어떤 차가 생기냐? 지금 내가 말하는 크롬 부식이 어떤 건지 사진 안 봤냐? 세차안해서 생기는 얼룩이 아니다 뉴스 다시 보고 와라
- 알았다
Q. 내 차가 지금 앞 범퍼는 얼굴이 있고 도어랑, 후면 범퍼는 얼룩이 없다 다 교체 가능하냐?
- 다 교체될 거다
Q. 사전에 부품 예약하고 교체 가능하냐?
- 방문해서 검사를 해봐라
Q. 내가 시간이 남아도냐? 가서 검사하고 또 날짜 잡고 교체하게? 지금 결함이 있는 제품이 내 차에 달려 있어서 개선품으로 교체하려고 하는데 무슨 검사를 하냐?
- 규정이 그렇지 않냐, 상식적으로 이상이 있는 제품만 교환하는 게 아닌가?
Q. 이상이 있는 제품을 너희들이 첨부터 달아놔서, 개선품 만들었던 게 그 자체가 결함 아니냐? ㅋㅋㅋ 잼있는 양반이네?
- 그럼 니가 다니는 블루핸즈 어디냐? 거기에서 주문해라
※ 블루 핸즈 통화
1. 어제부로 개선사항 나왔네요. 휀더 도어 가니쉬 만 있는데, 범퍼 맞나요?
- 내가 어케 알아요 ㅠ 주재원 연락처 알려드릴테니 확인해주세요.
2. 지금 부식 있나요?
- 없어요. 용품 10만원치 사서 그라인더로 ㅈㄴ게 닦았어요. 짜증 ㅈㄴ나네요.
3. 블루핸즈 그럼 방문하시지 그랬어요?
- 개선품이 아니면 또 나오는데 시간 낭비죠
4. 제가 주재원 확인하고, 부속품 재고 확인하고 다시 연락드릴께요.
- 네
10분뒤,
5. 사이드 가니쉬만 공문이 왔답니다. 먼저 부품 주문했구요 범퍼는 나중에 내려오면 그때 하시죠.
- 네, 연락주세요~

부품 주문하니깐 알람이 오네요. 교환하면 최종정검 및 정비완료 될듯.